티스토리 뷰

 

GI다이어트가 화제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혈당이 느리게 올라가고 포만감이 오래남는 음식만 골라 섭취하는 방법을 이야기 하는 것인데 GI가 바로 당지수를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당지수 즉 GI(glycemic index)지수는 식품의 혈당 상승속도를 수치로 나타낸 것으로 당뇨환자에게 효과 있는 음식을 연구하던 캐나다 토론토 대학의 연구진이 정의한 수치라고 합니다.

수치를 확인하면 GI 55미만인 상품을 낮은 혈당지수라고 하며 GI56~69인상품을 보통 GI 70이상은 식품들을 높은 혈당지수라고 한다고 합니다. 탄수화물 성분을 섭취하면 소화되는 과정에서 포도당으로 전환되며 혈당농도도 올라가게 됩니다. GI지수가 높은 음식일수록 포도당 전환과 흡수속도가 빨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라도 GI지수가 높다면 살이 찌게 된다고 하니 꼭 오늘 알려드리는 GI지수낮은음식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단맛을 가지면서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은 체리,사과, 딸기, 블루베리가 있습니다. 체리는 특히나 GI지수 22로 우리 몸에서 당을 천천히 고르게 전달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치즈고 GI가 낮은음식이라고 합니다. 현미, 전립분, 빵, 육류, 어류, 요거트, 양배추, 토마토, 캐슈너트등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캐슈너트는 혈당상승을 막아주는 클리세믹성분이 많으며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장내 활동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GI지수 다이어트 할때 식품선택을 예로 들면 고구마는 감자보다 단맛이 강하지만 혈당지수가 낮아서 좋으며 수박보다 당도가 높은 사과 역시 지수가 낮아서 다이어트 할때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다른 다이어트에 비해서 무작정 굶기보다는 음식을 섭취하기 때문에 GI지수에 대한 개념만 잡히면 일상생활에서 힘들지 않게 가능하다고 하니 모두 GI지수낮은음식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